SK텔레콤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캔들’이 아마존 AI스피커 ‘알렉사’와 한 몸이 됐다. 한국어와 영어 모두 인지하는 음성인식 AI의 탄생이다.
SK텔레콤은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어와 영어를 모두 지원할 수 있는 ‘누구(NUGU)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AI스피커인 ‘누구 캔들’에 아마존의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가 탑재된다.
한국어 호출어인 ‘아리아’를 부르면 ‘누구’를 통해 ‘플로’나 ‘팟빵’ 등 한국어 서비스와 한국 콘텐츠를, 영어 호출어인 ‘알렉사’를 부르면 ‘알렉사’를 통해 영어 라디오인 ‘튠인’(TuneIn) 등 영어 서비스와 해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날씨, 뉴스, 감성대화, 캘린더 등 기존 AI스피커 기능은 누구와 알렉사 모두 지원된다.
시각적으로도 누구와 알렉사를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누구’를 사용할 땐 하늘색의, ‘알렉사’를 사용할 땐 짙은 파란색의 LED 색상이 나타난다.
이미 누구 캔들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는 누구 앱을 업데이트하고, ‘아마존 알렉사 연결’ 메뉴를 통해 계정 연동을 하면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컴퍼니) 담당은 “국내 최초의 음성 인식 AI 스피커로 출발해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나 온 SK텔레콤 ‘누구’가 세계 최초 음성 인식 AI 스피커 ‘알렉사’와 만나 국내 최초의 멀티 에이전트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께 더 새롭고 풍부한 서비스로 편리함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이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최초로 한국어와 영어를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알렉사’가 탑재된 ‘누구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를 21일부터 개시했다. SK텔레콤 제공.
한국어 호출어인 ‘아리아’를 부르면 ‘누구’를 통해 ‘플로’나 ‘팟빵’ 등 한국어 서비스와 한국 콘텐츠를, 영어 호출어인 ‘알렉사’를 부르면 ‘알렉사’를 통해 영어 라디오인 ‘튠인’(TuneIn) 등 영어 서비스와 해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날씨, 뉴스, 감성대화, 캘린더 등 기존 AI스피커 기능은 누구와 알렉사 모두 지원된다.
시각적으로도 누구와 알렉사를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누구’를 사용할 땐 하늘색의, ‘알렉사’를 사용할 땐 짙은 파란색의 LED 색상이 나타난다.
SK텔레콤 제공.
이현아 SK텔레콤 AI&CO(컴퍼니) 담당은 “국내 최초의 음성 인식 AI 스피커로 출발해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나 온 SK텔레콤 ‘누구’가 세계 최초 음성 인식 AI 스피커 ‘알렉사’와 만나 국내 최초의 멀티 에이전트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께 더 새롭고 풍부한 서비스로 편리함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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