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혁신 대표 아이콘… 韓 진출 20주년

파격·혁신 대표 아이콘… 韓 진출 20주년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25-03-25 01:46
수정 2025-03-25 01: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MINI코리아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패밀리

이미지 확대
미니가 3월 출시한 순수전기차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패밀리’ 3종. 왼쪽부터 쿠퍼, 에이스맨, 컨트리맨. 미니 코리아 제공
미니가 3월 출시한 순수전기차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패밀리’ 3종. 왼쪽부터 쿠퍼, 에이스맨, 컨트리맨.
미니 코리아 제공


개성 넘치는 프리미엄 소형차 미니(MINI)가 한국에 공식 진출한 지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미니는 지난 13일 순수 전기 모델 3종을 출시하며 새로운 전환을 예고했다.

1959년 세계 최고의 소형차 개발을 목표로 탄생한 미니는 특유의 주행감과 대담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감각적이고 개성있는 소형차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1994년 BMW 그룹에 인수되면서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의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한국 자동차 시장에 ‘프리미엄 소형차’를 처음으로 알리며 이 분야를 선도하는 미니는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고, 지난해까지 총 13만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했다.

‘미니 컨트리맨’은 지난해 2886대 판매돼 국내 프리미엄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판매량 1위 성과를 거뒀다. 2010년 공개된 미니 컨트리맨은 미니 최초의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로, 브랜드 최초로 사륜 구동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뛰어난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미니 코리아는 2020년 경기 용인 에버랜드에서 2세대 미니 컨트리맨의 부분 변경 모델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 바 있다. 미니가 한국에서 월드 프리미어를 개최한 것은 당시 처음 있었던 일로, 한국 시장의 중요성뿐 아니라 도시와 자연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한국의 지리적 특성이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아우르는 컨트리맨의 콘셉트와도 잘 부합했다는 설명이다.



미니는 최근 순수 전기차 3종을 공개했다. 미니가 선보인 차종은 ‘미니 패밀리’에 새롭게 합류한 순수 전기 콤팩트 SUV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에이스맨’, 도심형 순수 전기차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미니의 첫 번째 순수 전기 패밀리카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이다.
2025-03-25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연예인들의 음주방송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방송인 전현무 씨와 가수 보아 씨가 취중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요즘 이렇게 유명인들이 SNS 등을 통한 음주방송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음주를 조장하는 등 여러모로 부적절하다.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방법 중 하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