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조경
반도건설이 서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이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지하 3층~지상 17층 1개동 대지면적 5,081㎡, 연면적 4만 818㎡규모로 조성된다.
서울지하철 1∙7호선 환승역인 가산역이 약 300m, 도보3분거리에 위치하며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수출의 다리 등이 인접해 서울 시내 및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2021년 완공으로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디지털3단지(금천구 가산동)에서 두산길(금천구 독산1동)을 지하로 연결하는 두산길 지하차도 신설과 신안산선이 사업지 인근을 지날 예정이어서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국내 최대, 벤처사업의 메카인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옛 구로공단)의 중심에 위치한다. G밸리는 구로구·금천동 일대 형성된 서울 내 유일한 국가산업단지로 대기업의 연구개발시설, 지식산업, 정보통신, 소프트웨어 기업이 모여 있다. 구로구의 1단지와 금천구의 2·3단지로 구성돼 IT·첨단산업, 패션산업, 제조산업이 공존하고 있는 국내 최대, 벤처사업의 메카이다.
반도건설은 아이비밸리만의 입주 기업들의 업무편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우선 층별 다양한 크기로 평면을 설계해 중소기업은 물론 1인 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최적의 사무환경으로 구성했다.
공장 호실 입구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일부 층)을 적용하고 쾌적성 및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코너 호실’ 위주의 개방형 설계로 물류작업 및 공간활용의 편의를 높였다.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을 두고 지식산업센터 옥상 및 5층에 별도의 휴게공간을 마련해 쾌적한 환경 및 입주민 휴식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서울 유일의 국가산업단지인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뛰어난 교통망과 입지여건으로 국내 최대의 벤처사업의 메카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성남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를 성공분양으로 이끈 건축기술의 노하우를 적용해 서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반도 아이비밸리에 걸맞은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