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라인’ 전 제품 확대
올 건조기·에어컨 등 신제품 17종 출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이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스포크 홈’을 공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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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9일 온라인으로 ‘비스포크 홈’ 공개 행사를 열고 ‘비스포크 냉장고’ 신모델을 공개했다. 신모델은 가장 인기 있는 4도어 타입의 디자인에 새로운 색상을 적용하고 정수기까지 탑재했다.
특히 22가지 종류의 패널을 기본으로 취향에 따라 360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원하는 색을 지정·주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나만의 색깔’을 가진 냉장고를 집에 들여놓을 수 있게 됐다. 프리즘 컬러는 글로벌 페인트 기업인 ‘벤저민 무어’의 트렌드 색상을 참고해 삼성전자가 개발했다. 삼성전자 측은 “기존 대량생산 시스템과는 다른 소비자 맞춤형 주문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디지털 프린팅 기법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대용량 정수기를 냉장고 문 안쪽에 배치해 출수구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위생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를 필두로 올해 상반기에 비스포크 신제품 17종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주요 신제품은 김치냉장고와 정수기,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신발관리기,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무선청소기 등이다. 삼성전자 측은 “집안 전체의 제품과 디자인이 통일감과 개성을 동시에 갖추도록 해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가전의 가치를 경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다양한 제품군과 신제품을 올해 상반기 대거 출시하는 ‘공간’의 확대와 제품 구매 후 패널 교체, 모듈 추가 구매 등으로 매번 제품을 새로 살 필요가 없도록 하는 ‘시간’의 확대, 분야별 전문성을 가진 기업·전문가들과 협업하는 비스포크 생태계 구축 등을 추구할 계획이다.
이재승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은 “집은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 아니라 생활 그 자체가 되고 있다”면서 “단순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이 최적의 생활환경을 조성하도록 홈 솔루션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이날 공개한 비스포크 홈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삼성디지털플라자 강남본점에서 둘러볼 수 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2021-03-10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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