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직격한 유승민 “간 보기 그만하고 링 위에 올라오라”

윤석열 직격한 유승민 “간 보기 그만하고 링 위에 올라오라”

이근아 기자
입력 2021-06-17 15:57
업데이트 2021-06-17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승민 “윤석열 정치 시작 관측만 있어 불확실”
이미지 확대
국민의 힘 유승민 전 의원 2021. 6. 7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국민의 힘 유승민 전 의원 2021. 6. 7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빠른 등판을 촉구했다. 유 전 의원은 “국민의힘이 (윤 전 총장의) 대변인 표현대로 플랫폼이 돼도 좋으니 같은 링 위에 올라 치열한 경쟁, 토론을 통해 각자 경쟁력을 선보이자”고 말했다.

17일 유 전 의원은 CBS 라디오에 출연해 윤 전 총장을 두고 “정치를 시작하겠다는 공식 선언은 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변인은 있고, 좀 보통 상식하고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 “윤 전 총장의 정치 시작에 대해 여러 관측들만 있고 한 번도 본인 육성으로 들어본 적이 없어서 이분이 정말 정치를 하시는 건지 불확실한 상황”이라고도 했다. 6월 말 또는 7월 초로 정치 선언을 하겠다는 계획만 밝힌 채 뚜렷한 행보를 하지 않는 윤 전 총장을 향해 견제구를 던진 셈이다.
DJ도서관 찾은 윤석열
DJ도서관 찾은 윤석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을 방문해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다.
뉴스1
유 전 의원은 윤 전 총장의 합류 시점에 대해서는 “그 분의 선택이다”라면서도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해 국민들에게 솔직하게 있는 대로 다 보이면서 국민들에게 선택권을 드려야 되는 원칙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윤 전 총장의 빠른 등판 결단을 재차 촉구했다. 유 전 의원은 “애매한 상태에 있는 것보다 빨리 링 위에 올라오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일찌감치 대선 도전을 선언한 유 전 의원은 “코로나 이후 다음 5년의 대통령 임기 중에 경제를 살려야 대한민국의 시대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서 “모든 문제 해결의 출발점은 경제 성장이라는 생각으로 경제 대통령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근아 기자 leegeunah@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