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관습 거부한 바이든 여사

관습 거부한 바이든 여사

이경주 기자
이경주 기자
입력 2021-07-27 22:20
업데이트 2021-07-28 0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친환경‘ 올림픽 맞춰 패션 재활용

이미지 확대
미국 대통령 부인 질 바이든(왼쪽) AP 연합뉴스
미국 대통령 부인 질 바이든(왼쪽)
AP 연합뉴스
올림픽 대표단을 이끌고 일본 도쿄를 방문한 미국 대통령 부인 질 바이든(70)의 일명 ‘패션 재활용’이 화제다. 이번 방문에서 미국 대표단의 공식 복장이었던 남색 재킷과 흰색 바지 외에는 모두 이전에 선보였던 옷이어서다.

뉴욕타임스(NYT)는 26일(현지시간) “도쿄 방문 때 입은 바이든의 모든 옷은 백악관 옷장에 있던 것”이라며 ‘지구와 사람을 위해’라는 이번 올림픽의 친환경 슬로건과 어울린다는 취지로 보도했다. 일례로 바이든이 지난 23일 개막식 때 입었던 물방울무늬 원피스는 지난달 영국 콘월에서 열렸던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선보인 것이다. 또 일본에 입국할 때 입은 빨간색 드레스는 지난달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호소하러 플로리다주에 갔을 때 입었다.

대형 이벤트 때 대통령 부인이 새로운 패션을 선보이는 것은 ‘패션 외교’로 불릴 정도로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바이든은 이런 관습을 거부한다. 역대 최초로 직장을 그만두지 않은 대통령 부인이라는 점에서 출근 복장을 입듯 스스로 옷을 고르는 것이라는 평가가 대체적이다.



워싱턴 이경주 특파원 kdlrudwn@seoul.co.kr
2021-07-28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