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성은 “‘원장님 원한 날짜 아냐’ 발언, 얼떨결에 나온 말”

조성은 “‘원장님 원한 날짜 아냐’ 발언, 얼떨결에 나온 말”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9-13 11:30
업데이트 2021-09-13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이 10일 JTBC에 출연해 고발사주 의혹 제보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JTBC 캡처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이 10일 JTBC에 출연해 고발사주 의혹 제보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JTBC 캡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씨가 이번 의혹 보도 과정에서 박지원 국가정보원장과 협의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을 두고 “얼떨결에 나온 표현”이라고 말했다.

13일 조씨는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잇달아 출연하며 박 원장 개입설 혹은 배후설을 부인하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그는 전날 SBS 뉴스에 출연해 “(뉴스버스 보도일인) 9월 2일은 원장님이나 제가 원했거나 배려받아서 상의한 날짜가 아니다”라고 말해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라디오 진행자가 “인터뷰에서 박 원장을 말한 부분은 얼떨결에 나온 표현이라는 건가”라고 묻자, 조씨는 “얼떨결이기도 하고 앞단 문장들이 계속 박 원장님과의 관계를 묻는 내용들이었기 때문에 이걸 붙여서 자꾸 해석하시려고 하더라”며 “그 부분에 대해서는 관계없다는 부분을 왜 그런 지 SNS에 장문으로도 밝혔다”고 답했다.

조씨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도 출연해 “저도 모르는 미래의 날짜를 갖다가 우리 박 원장이 어떤 수로 알 수가 있으며 (박 원장이) 이 내용 자체도 인지를 못 했는데…”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박 원장과 (이번 의혹이) 관계가 없다는 부분은 이미 많이 밝혔다”면서 “‘박 원장과 상의한 바도 없는데 그걸 어떻게 알 것이냐’ 하는 얘기는 (SBS와의 인터뷰에서도) 충분히 서술했다. ”절대로 박 원장과 (보도를) 시시콜콜 상의할 일도 없고 안부 정도만 묻는다“고 주장했다.

이에 진행자가 ”그럼 어제 답변은 말실수였냐“고 묻자, 조씨는 ”말실수도 아니고 (박 원장 개입설이) 그냥 너무 황당한 주장이라는 것에 대한 답변이었던 것“이라며 ”박 원장님과 저의 관계를 자꾸 오해를 하시는데 제가 일단 누구 말을 잘 듣거나 상의를 하지 않는 성격“이라고도 했다.

조씨는 앞서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서도 ”윤 전 총장 관련 보도에 대한 내용을 상의할 대상으로 박 원장을 고려하지 않았다“며 ”2일에 보도될 것이라는 점을 하루 전에도 알 수 없었던 만큼 말도 안 되는 엮기“라고 주장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