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대장동 개발 씹는 애들, 대장암 걸렸으면”…서승만 뒤늦은 사과

“이재명 대장동 개발 씹는 애들, 대장암 걸렸으면”…서승만 뒤늦은 사과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9-24 09:22
업데이트 2021-09-24 09: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그맨 서승만. 인스타그램 캡처
개그맨 서승만. 인스타그램 캡처
개그맨 서승만이 이른바 ‘이재명 대장동 의혹’과 관련 “(대장동)씹는 애들. 대선 끝나고 배 아파서 대장암이나 걸렸으면 좋겠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 24일 사과문을 올렸다.

앞서 서승만은 지난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장동 개발은 해외에서도 칭찬했다”며 이 같은 글을 올렸다. 서승만은 현재 이 지사의 문화·예술 분야 지지 모임에 참여하고 있다.

서승만은 더불어민주당 내 이 지사의 경쟁자인 이낙연 전 의원을 저격하는 글도 올렸다.

그는 이 전 의원에 대해 “여론 때문이라고 구라X다 걸렸네. 본인 말 까먹는 거 치매 아닌가? 그래서 뭔 대통(령)을 꿈꿔. 꼴통이구만”이라고 원색적으로 비판했다.

이 전 의원이 의원직 사퇴를 한 것에 대해서도 “책임감 더럽게 없네. 사퇴하면 다냐”라고 비난했다.
개그맨 서승만이 이른바 ‘이재명 대장동 의혹’과 관련 “(대장동)씹는 애들. 대선 끝나고 배 아파서 대장암이나 걸렸으면 좋겠다”고 발언했다. 서승만 페이스북 캡처
개그맨 서승만이 이른바 ‘이재명 대장동 의혹’과 관련 “(대장동)씹는 애들. 대선 끝나고 배 아파서 대장암이나 걸렸으면 좋겠다”고 발언했다. 서승만 페이스북 캡처
논란되자 ”대장동 발언, 정중하게 사과 드린다“
서승만은 자신의 발언이 논란이 되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고 다시 글을 올려 사과했다.

이날 서승만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며칠 전 대장동 관련 포스팅 내용에 절대 써서 안 될 말을 쓴 점 정중하게 사과 드린다“라며 ”대장동이라는 부분으로 말장난을 생각 없이 대장암으로 표현한 부분에 대한 잘못을 깊이 뉘우치고 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서승만은 ”웃음에 대한 오만함으로 자아도취 했다“며 ”대장암의 고통이 얼마나 심각한지 생각지도 못한 채 포스팅 후에도 잘못을 빨리 인지하지 못한 부분이 더욱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경솔했던 부분 정중하게 사과드린다“라며 ”마음 상하신 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미안하다, 다시는 이런 실수를 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정치권에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 시절 추진했던 경기 성남 분당구 대장동 개발사업 과정에서 특정 업체에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불거진 바 있다.

이 지사는 지난 19일 열린 민주당 경선 TV토론에서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제가 부정을 하거나 1원이라도 이득을 봤다면 후보 사퇴하고 공직에서 다 사퇴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