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대장동 감옥 갈 일” 공격에 이재명 “상 받을 일” 응수

홍준표 “대장동 감옥 갈 일” 공격에 이재명 “상 받을 일” 응수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9-24 20:51
업데이트 2021-09-24 2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사형제·핵’ 홍준표, 위험천만한 포퓰리스트”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왼쪽), 이재명 경기지사.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왼쪽), 이재명 경기지사.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장동 의혹을 두고 “감옥 갈 일”이라고 공격하자 이재명 지사가 “감옥 갈 일이 아니라 상 받을 일”이라며 맞받아쳤다.

이재명 지사는 24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장동 개발은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잘못된 정책으로 민간업자들이 독식할 뻔한 개발이익을 환수해 시민들에게 돌려준 대한민국 행정사에 남을 만한 모범사례”라면서 “감옥 갈 일이 아니라 상 받을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홍 후보 주장대로라면 시민들이 피해를 보건 말건 민간업자가 과도하고 부당한 수익을 내는 것을 모른 척하고 내버려둬야 한다는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정치는 국민의 이익을 위하는 것이 최우선인데 그렇게 하면 어떻게든 탈탈 털어 감옥 보내야 되는 나라냐”며 “홍준표(후보)가 대통령인 나라의 국민들은 무엇을 기대하며 살아야 하냐”고도 물었다.

이재명 지사는 “홍 후보가 생각하는 공공의 책무는 제 생각과 전혀 다른 것 같다”며 홍준표 의원이 경남도지사로 재직할 당시 내린 결정을 언급했다.

그는 “제가 공공의료 강화를 위해 성남의료원을 지을 때 홍 후보는 진주의료원을 강제 폐업시켰다”면서 “성남에서 친환경 무상급식을 지원할 때 경남에서는 무상급식을 포기해 아이들의 마음에 상처를 남겼다”고 지적했다.

또 “사형제를 부활하겠다, 핵 공유를 하겠다 등의 모습에서 위험천만한 포퓰리스트의 모습을 본다”면서 “나라의 미래가 걱정된다. 자중하시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전 국민의 이익에 반하는 부당함이라면 제가 다쳐도, 가야 할 길이 가시밭길이라도 쉼 없이 나아갈 것”이라며 “그러니 제 걱정은 접어두고 공공의 역할과 책무에 대한 성찰에 힘쓰라”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