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징어 게임 체육복 입고 실적 발표… 넷플릭스 CEO “콘텐츠 덕에 성공”

오징어 게임 체육복 입고 실적 발표… 넷플릭스 CEO “콘텐츠 덕에 성공”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21-10-20 21:18
업데이트 2021-10-21 03: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
넷플릭스의 리드 헤이스팅스 최고경영자(CEO)가 19일(현지시간) 유튜브에 공개한 3분기(7~9월) 실적 설명회(IR) 영상에서 초록색 체육복 차림으로 등장했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로 넷플릭스의 분기 실적 개선에 공을 세운 ‘오징어 게임’ 속 의상 그대로였다.

생사를 건 게임을 치러 가며 초조하거나 험악한 표정을 짓던 ‘오징어 게임’ 속 인물들의 표정과 다르게 헤이스팅스 CEO는 만면에 웃음을 띤 채 실적을 설명했다. ‘오징어 게임’이 흥행한 3분기 동안 유료 가입자가 438만명 증가한 덕이다. 이 기간 넷플릭스가 386만명의 유료 가입자를 추가로 확보할 것으로 봤던 시장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헤이스팅스는 ‘오징어 게임’의 성공을 “콘텐츠 엔진”이라고 부르며 “김민영 아시아태평양 콘텐츠 총괄 부사장이 이끄는 한국 콘텐츠팀이 ‘오징어 게임’을 발굴했을 때 나와 테드 서랜도스 공동 CEO 모두 글로벌 흥행을 예상하지 못했다”면서 “‘오징어 게임’의 뒤를 잇는 흥행작도 예상치 못한 곳에서 나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21-10-21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