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안 좋은 모습 없을 것” 우상호 “반드시 2차 위기 올 것”

이준석 “안 좋은 모습 없을 것” 우상호 “반드시 2차 위기 올 것”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2-06 11:00
업데이트 2021-12-06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오전 부산 수영구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1.12.4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오전 부산 수영구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1.12.4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6일 당 선대위와 관련해 “초기에 지적한 호가호위하는 분들의 문제나, 정체를 알 수 없는 (윤석열 후보 측) 핵심 관계자 등 안 좋은 모습이 안 나올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비공개 최고위 뒤 기자들과 만나 지난주 잠행에 대해 “과도기적인 (선대위) 구성으로는 제 역할이 제한적인 것과 더불어 원활한 선대위 운영이 어렵다는 판단에 별도 행보를 한 것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선대위 구성에 대한 이견으로 윤 후보와 갈등하며 지난주 잠행을 이어갔던 이 대표는 지난 3일 ‘울산 회동’을 계기로 당 선대위가 정상화됐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 대표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을 원톱으로 하는 체계가 애초 구상한 대로 자리 잡았다”며 “제가 어제 (코끼리를) 면도했다고 표현했는데, 털을 다 깎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동안 ‘핵심 관계자’를 자처하며 언론에 익명으로 등장하는 윤 후보의 일부 측근들을 ‘파리떼’라고 표현하며 강하게 비판해왔다.

이 대표가 언급한 ‘면도 잘 된 코끼리 선대위’는 ‘파리떼’가 꼬이게 했던 털을 깎아낸 것에 빗대어 선대위 정상화 상황을 설명한 것이다.

또 “윤 후보와 저, 김 위원장, 이번에 조정하는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해준 김기현 원내대표까지 원팀으로 잘 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모습. 2021. 6. 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모습. 2021. 6. 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반면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윤 후보, 이 대표, 김 위원장 간의 갈등이 봉합된 것에 대해 “이런 봉합은 반드시 2차 위기가 온다”고 예측했다.

우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에 출연해 “해결된 게 없는데 갑자기 희희낙락 웃고 극적인 해결, 이렇게 얘기하는데 뭐가 극적으로 해결됐다는 건지 잘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의원은 “정당이나 정치권에서 어떤 갈등이 한 번 생기면 갈등의 원인을 제거하고 해결하지 않나. 그래도 앙금이 남는다”며 “김 위원장은 결국 (선대위) 전권을 달라.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과 동급에 놓지 말고 그분을 배제해달라. 그러면 가겠다. 이런 것 아니었나”고 지적했다.

이어 “사실 김 위원장의 요구조건이 받아들여진 건 없다”며 “(이 대표가 요구했던) ‘윤핵관(윤석열 후보 핵심 관계자)’이 지금 제거된 것도 아니다”고 강조했다.

우 의원은 윤 후보, 이 대표 간 ‘울산 합의’에 대해 “김 위원장의 요구조건이 반영된 것도 아니고 이 대표의 요구조건이 반영된 것도 아닌데 갑자기 울산에서 만세 부르고 부산에서 거리행진 하고”라며 “그냥 손잡고 더 이상 위기가 오면 안 되니 선봉합 후해결하자, 이렇게 합의하신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