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건희 “조민, 부모 잘못 만나…윤석열도 배신당해 죽을 뻔”

김건희 “조민, 부모 잘못 만나…윤석열도 배신당해 죽을 뻔”

곽혜진 기자
입력 2022-01-25 11:50
업데이트 2022-01-25 11: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 발표를 하고 있다.2021.12.26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 발표를 하고 있다.2021.12.26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가 서울의소리 이명수 기자와의 대화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검찰 수사와 자신의 정치관에 대해 한 발언이 추가로 공개됐다.

KBS가 공개한 녹취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해 8월 30일 서울 서초동 코바나컨텐츠 사무실에서 “객관적으로 조국 장관이 참 말을 잘 못 했다고 봐요”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냥 양심 있게 당당히 내려오고 얼마든지 (다시) 나올 수 있고 딸도 멀쩡하고. 딸 저렇게 (부정 입학 의혹으로) 고생하는 거 보면 속상하더라”고 말했다.

김씨는 이어 “쟤(조민씨)가 뭔 잘못이야. 부모 잘못 만난 거. 처음엔 부모 잘 만난 줄 알았지. 잘못 만났잖아요. 애들한테 그게 무슨 짓이야”라고 말했다. 또 “우리 남편 진짜 죽을 뻔했어요. 이 정권을 구하려다가 배신당해서 이렇게 된 거예요”라고 격분하기도 했다.

그는 “그 사실을 일반인들은 모르니까 ‘윤석열 저거 완전히 (조 전 장관) 가족을 도륙하고 탈탈 털고’ 이런 스토리가 나오는 거지. 그렇지가 않습니다. 이 세상이라고 하는 것은. (남편이 검찰총장이라도) 어떻게 남의 가족을 탈탈 털어요”라고 해명했다.

또 “정치라는 게 신물이 나는 거야. 내 편만 옳다는 것 때문에 (반감을 가지게 되니까) 진영 논리는 빨리 없어져야 돼”라며 “하여튼 나는 진보니 이제 보수니 이제 그런거 없애야 된다고 봐요. 진짜 이제는 나라가 정말 많이 망가졌어요”라고 말했다.

당시 이 기자는 김씨의 요청으로 사무실에서 윤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언론 홍보와 이미지 전략 등에 대해 강의했다.

앞서 열린공감TV가 공개한 ‘7시간 통화’에서 김씨는 작년 7월 21일 이 기자한테 “한 번 와서 캠프 구성할 때 (홍보 전략) 그런 것 좀 강의 해주면 안 되냐”라고 부탁한 바 있다. KBS는 이번 녹취가 통화가 아닌 당시 홍보 강의 녹음 파일이라고 설명했다.

강의가 있었던 8월 30일은 국민의힘이 후보 등록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경선 체제로 돌입하는 날이었다. 김씨는 강의를 마친 이 기자에게 105만원 돈 봉투를 건네면서 “하여튼 우리 만난 건 비밀이야”라며 “누나가 (돈을) 줄 수도 있는 거니까. 누나가 동생 주는 거지. (만난 거 알리고) 그러지 마요. 알았지?”라고 당부했다.
곽혜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