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집콕족 겨냥 콘텐츠 경쟁

디즈니+ 첫 국내 오리지널 공개
‘…경찰수업’ 강다니엘 연기 도전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맞불

티빙 신작 김태호PD ‘서울체크인’
웨이브 골프 연애 ‘홀인러브’ 눈길

설 연휴 구독자를 잡기 위한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신작이 잇따라 공개된다.  디즈니+ 첫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br>디즈니+ 제공
설 연휴 구독자를 잡기 위한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신작이 잇따라 공개된다. 디즈니+ 첫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
디즈니+ 제공
설 연휴를 앞두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들이 ‘집콕족’을 겨냥해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내놓는다. 넷플릭스와 디즈니+ 등 글로벌 OTT는 드라마로, 국내 OTT는 특색 있는 예능으로 맞선다.

지난해 11월 상륙한 콘텐츠 공룡 디즈니+는 26일 첫 한국 오리지널 ‘너와 나의 경찰수업’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경쟁에 뛰어들었다. 경찰대를 배경으로 청춘들의 사랑과 도전을 담은 16부작 드라마다. 가수 강다니엘이 불의를 참지 못하는 경찰대 수석으로 첫 연기에 도전하고 채수빈이 선배의 꾸지람에도 굴하지 않는 신입생으로 호흡을 맞춘다. 김병수 PD는 이날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특수한 대학인 경찰대 학생들의 꿈과 삶이 녹아 있는 풋풋한 작품”이라며 “한국의 사계절도 잘 담겨 있다”고 했다.
설 연휴 구독자를 잡기 위한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신작이 잇따라 공개된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br>넷플릭스 제공
설 연휴 구독자를 잡기 위한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신작이 잇따라 공개된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는 28일 ‘지금 우리 학교는’을 스트리밍한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고등학교를 그린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이다. 총 12부 중 언론 대상으로 선공개된 1~3부에서는 한국 좀비 특유의 빠른 속도와 움직임, 학교 공간을 활용한 액션이 쉼 없이 펼쳐졌다. 다만 폭력 수위가 높아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으로 분류됐다. 이재규 감독은 제작발표회에서 “안무가와 전문 배우가 참여해 기존 ‘K좀비’보다 디테일이 더 좋다고 자부한다”며 “친근한 상대가 나를 없애려 한다는 데서 오는 극단적 공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토종 플랫폼 티빙은 김태호 PD와 가수 이효리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예능 ‘서울체크인’을 29일 풀어놓는다. 김 PD가 지난 17일 MBC를 퇴사한 이후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이효리와는 싹쓰리와 환불원정대를 통해 맺은 인연으로 손을 잡았다. 제주살이 9년 차인 이효리가 서울에서 스케줄을 마친 뒤 어디서 자고 누구를 만나 어디를 갈지 등을 담았다. 모자와 슬리퍼, 백팩 차림으로 간편하게 올라온 이효리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제작진은 “서울이 낯설어진 그녀의 속마음과 고민, 솔직한 대화가 담겼다”고 전했다.
설 연휴 구독자를 잡기 위한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신작이 잇따라 공개된다. 티빙은 ‘얼라이브’ 단독 예능을 선보인다.<br>티빙 제공
설 연휴 구독자를 잡기 위한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신작이 잇따라 공개된다. 티빙은 ‘얼라이브’ 단독 예능을 선보인다.
티빙 제공
티빙 ‘얼라이브’는 28일부터 매주 1회씩 총 4부를 선보인다. 세상을 떠난 뮤지션 임윤택과 유재하를 인공지능(AI)으로 복원하고 확장현실(XR)로 무대도 재현하는 음악 예능이다. 1~2회에는 ‘오디션 스타’ 울랄라세션의 임윤택이 멤버들과 8년 만에 무대에 서는 모습이 전파를 탄다. 1년에 걸친 AI 복원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음성 및 페이스 복원과 딥페이크 기법 등 고도의 기술이 활용됐다. 2월 11일 시작하는 유재하 편에서는 그의 옛 목소리를 복원해 신곡을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티빙 측은 “유재하와 인연이 있는 작곡가들이 곡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설 연휴 구독자를 잡기 위한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신작이 잇따라 공개된다. 웨이브는 ‘홀인러브’ 단독 예능을 선보인다.<br>웨이브 제공
설 연휴 구독자를 잡기 위한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신작이 잇따라 공개된다. 웨이브는 ‘홀인러브’ 단독 예능을 선보인다.
웨이브 제공
웨이브가 오는 31일부터 14주간 매주 월요일 공개하는 ‘홀인러브’는 요즘 핫한 연애와 골프를 더한 골프 연애 리얼리티다. 여섯 남녀가 골프 경기에 참여하며 미묘한 러브라인을 그려 간다.


김지예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