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쏘니 vs 네이마르 보기가 이렇게 어렵다니

쏘니 vs 네이마르 보기가 이렇게 어렵다니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5-26 12:11
업데이트 2022-05-26 12: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월 이란전 참사로 동시접속 32만명으로 늘렸지만
대한축구협회 예매 사이트 ‘플레이KFA’ 또 먹통

한국 축구대표팀과 브라질의 평가전 입장권 예매 사이트가 또 ‘먹통’이 됐다.

대한축구협회 온라인 스토어인 ‘플레이KFA’에서 25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된 새달 2일 대표팀의 브라질 평가전 예매가 순탄치 않다. 팬들은 입장권 구매를 위한 필수 절차인 회원 가입도 어렵고, 힘들게 가입해도 예매에 성공하는 건 ‘하늘의 별따기’라며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이번 경기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과 남미 최고 골잡이인 네이마르의 맞대결로 관심을 모아 많은 팬이 입장권을 사기 위해 ‘플레이KFA’에 접속했다.

협회는 지난 3월 이란과의 경기 온라인 예매 서버에 23만 명이 동시에 접속해 42분 동안 서버가 다운됐던 상황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이번엔 동시 접속 인원을 32만명으로 늘렸다. 인기 가수의 콘서트 등의 공연에 10만~15만명이 동시 접속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협회가 나름 만반의 준비를 한 셈이다.

하지만 회원 가입부터가 불가능하다. 26일 정오 현재도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오류를 알리는 팝업이 뜨고 있다. 이미 가입한 회원도 예매 페이지로 들어가기가 어려운 것은 매 한가지다.
25일 오후 5시 예매 개시 직후 기준 예상 대기 시간은 3시간이었고, 얼마 있지 않아 최대 48시간까지 늘어났다. 꼬박 이틀을 기다려야 한다는 뜻이다. 26일 정오 현재도 대기 시간은 기본 2시간 이상이다.

협회가 포털 사이트 수준에 이르는 예매 시스템 구축을 고려해야 할 판이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