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해철 “박지현에게 기회 줘야…팬덤정치 너무 심해”

전해철 “박지현에게 기회 줘야…팬덤정치 너무 심해”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6-25 08:15
업데이트 2022-06-25 0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행정안전부 장관 출신인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모습.  행정안전부 제공
행정안전부 장관 출신인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모습.
행정안전부 제공
친문 핵심으로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 이재명 의원에게 압박을 가하고 있는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당이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을 품어 안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의원은 지난 24일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서 지방선거 참패 책임을 지고 사퇴한 뒤 ‘팬덤정치 청산’, ‘처럼회 해체’, ‘586퇴진’, ‘최강욱 엄벌’ 등을 요구해 강성 지지자들과 충돌을 빚고 있는 박 전 비대위원장과 관련해 “박 비대위원장이 당에 참여해서 해 왔던 순기능과 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며 따라서 “그분이 어떤 식으로든지 또 당에 와서 필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는 주어져야 된다”고 강조했다.

박 전 위원장을 통해 당에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일으킬 필요가 있다는 주문이다.

박 전 위원장 등이 집중 비판하고 있는 ‘팬덤정치’에 대해선 “지금 나타나는 팬덤정치를 긍정적으로 이야기를 하기에는 너무 심하다”라며 “그 폐해(를 지적하고)와 자제를 요구하는 일들을 해야 된다”며 광적, 묻지마 팬덤은 곤란하다고 했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장. 서울신문DB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장. 서울신문DB
전 의원은 “다짜고짜하는 욕설전화, 계속적이고 반복적인 욕설 문자, 폄훼 혹은 폄하는 팬덤정치 기준에 맞는 것이 아닌 인격을 침해하고 개인에게 크나 큰 피해를 주는 것”이라며 “이를 정책적으로 활용한다든지 동조하는 모습을 보여줘서는 절대 안 된다”고 말했다.

이에 전 의원은 “모두가 단호하게 이런 것을 해서는 안 됩니다라고 이야기를 하고 절제를 끊임없이 호소한다면 나름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당 전체가 나서 왜곡된 팬덤정치를 바라잡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박 전 위원장은 지난 24일 “이제 팬덤 정치에서 벗어나 민심 정치로 돌아가야 한다”며 의원들이 폭력적 팬덤을 두려워하지 않고 발언해야 하며, 팬덤은 일명 ‘좌표 찍기’를 해 문자폭탄을 보내는 행위를 중단하고, 당은 이견을 수렴할 수 있게 당원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열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 박 전 위원장은 “이번 당 대표 선거를 팬덤 정치와 결별하고 민심 정치로 전환하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면서 “변화를 가져오는 데는 선거 규정이 매우 중요하다. 팬심 아닌 민심을 얻는 후보를 대표로 선출할 수 있게 당규를 바꿔야 한다”고 썼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