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체부 산하 골프장서 경찰·시의원 ‘부킹 편의’ 의혹

문체부 산하 골프장서 경찰·시의원 ‘부킹 편의’ 의혹

김중래 기자
김중래 기자
입력 2022-07-06 22:38
업데이트 2022-07-06 22: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광주시에 있는 한 회원제 골프장의 전임 대표와 직원들이 전·현직 경찰관과 시의원에게 예약 편의를 제공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경기 광주경찰서는 6일 뉴서울컨트리클럽 전임 대표 A씨와 직원 9명 등 10명을 청탁금지법 위반 등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서울컨트리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으로, 문화예술진흥기금 조성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회원제 골프장이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1000차례 넘게 당시 광주시의회 B 의원과 전·현직 경찰관들에게 예약 편의를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B 전 시의원의 경우 산하 공무원을 통해 골프장 직원에게 예약 편의를 요청하기도 했던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문체부는 지난해 자체 감사를 통해 이런 사항을 파악하고 경찰에 수사 의뢰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 등은 경찰 조사에서 “예약 편의를 봐줬던 것은 사실이지만 대가성을 바라고 한 것은 아니다”라는 취지로 진술했다.

경찰은 A씨 등으로부터 예약 편의를 받은 이들에 대한 혐의도 들여다볼 방침이다.

한편 앞서 해당 의혹 수사에 참여했던 C 경사는 “경찰 윗선에서 공무원 등에 대한 수사를 고의로 지연시키려고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기 광주경찰서 측은 “해당 수사를 지연시키려고 했다는 주장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김중래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