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투입 1분만에 어시스트… 골든보이 이강인 “더 많은 훈련으로 팀에 도움 될 것”

투입 1분만에 어시스트… 골든보이 이강인 “더 많은 훈련으로 팀에 도움 될 것”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11-29 02:18
업데이트 2022-11-29 02: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후반 교체 선수로 출장... 조규성에 어시스트
“벤투 감독 없어도 마지막 경기 최선 다 할 것”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대표팀 이강인이 코너킥을 준비하러 이동하고 있다. 알라이얀 연합뉴스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대표팀 이강인이 코너킥을 준비하러 이동하고 있다.
알라이얀 연합뉴스
“매우 아쉽다.”

투입과 동시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분위기를 바꾼 대표팀의 막내 이강인(마요르카)이 28일(한국시간) 치러진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 대해 깊은 아쉬움을 표했다. 이날 이강인은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본선에서 자신의 첫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0-2로 뒤진 후반 12분 교체 출전한 이강인은 들어간지 1분 만인 후반 13분 조규성(전북 현대)에게 그림 같은 센터링을 선사하며 추격골을 어시스트했다. 이강인의 활약으로 한국은 2-2 동점까지 만들었지만, 끝내 2-3으로 패했다.

경기 믹스존 인터뷰에서 이강인은 “선수는 결과로 얘기하는 거라 매우 아쉬운 것 같다”며 “마지막 경기가 남았으니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투입될 때 파울루 벤투 감독님께서 항상 공격적인 플레이, 골에 가까운 플레이를 요구하신다”며 “제가 들어가서 반전이 있었지만 결과가 매우 아쉽고, 다음 경기 좋은 결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소속팀에서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파울루 벤투 감독은 이강인을 출전시키는 것에 인색했다. 지난 9월 평가전에서 대표팀의 부름을 받았지만 카메룬과 코스타리카 전 모두 뛰지 못 했다.
조규성이 28일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후반 동점 헤더골을 넣은 뒤 포효하고 있다. 알라이얀 연합뉴스
조규성이 28일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후반 동점 헤더골을 넣은 뒤 포효하고 있다.
알라이얀 연합뉴스
선발로 나오고 싶지 않냐는 질문에 이강인은 “그 부분은 감독님이 결정하시는 것”이라며 “저는 감독님 결정을 100% 신뢰하고, 기회가 되면 팀에 최대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반 세트피스 상황에서 중거리 슛이 아깝게 골이 되지 못 한 것에 대해선 “결과로 골이 들어가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쉬웠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훈련으로 팀에 도움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강인은 “개인적인 것보다 팀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시 기회가 온다면 팀에 도움이 돼서 승리하도록 많이 노력할 것”이라며 “저뿐 아니라 다른 선수, 코칭스태프 모두 다 똑같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벤투 감독은 마지막 코너킥을 주지 않은 심판에 항의하다 레드카드를 받았다. 이에 따라 다음달 3일 포르투갈전에서 벤치에 앉지 못 한다. 이강인은 “감독님이 어디 계시든, 함께 하시는 것을 선수들이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마지막 경기를 준비하겠다”며 승리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알라이얀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