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프트제국 2022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선정

소프트제국 2022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선정

입력 2022-11-29 13:58
업데이트 2022-11-29 1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익창출능력, 일자리, 근무환경, 교육훈련 평가 후 선정

소프트제국 제공
소프트제국 제공
소프트제국(대표이사 최명수)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제도’는 기술능력, 연구개발 능력 등 전문지식과 기술을 지닌 우수인력을 채용하거나 교육훈련 투자 등을 통해 인재를 육성하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제도다. 기업의 이익 창출 능력, 일자리 양‧질, 근무환경, 교육훈련 정도를 서면·현장평가 후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한다.

소프트제국은 일자리 창출과 매출성장, 기술 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고용부 청년 친화 강소기업,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경기도 스타 기업, 일학습병행제 기업에 잇따라 인증·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 고용노동부 장관상, 산업통자원부 장관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췄다.

소프트제국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과 간편 인증 솔루션 및 전자 문서 유통 및 보안 솔루션을 연구개발 및 공급하는 스타트업으로 공공, 교육, 금융, 기업 등 약 200여 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창업 5년 차인 스타트업으로 약 50개의 지식 재산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블록체인 및 인증 관련 약 30여 개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프트제국 제공
소프트제국 제공
우수성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차세대 전자 문서 유통 시스템 구축 사업에 블록체인 부분 컨소시엄사로 참여, 사업 완료를 앞두고 있다. 교육부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 사업, 경찰청 신원 업무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서울시 전자 근로 계약 및 이력 관리 플랫폼 구축 사업 등 올해 국내에서 블록체인이 도입되는 메이저 사업에도 제품이 선정돼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 사업 중 행정안전부 사업과 경찰청 사업, 교육부 사업 등은 국내 블록체인 대기업 및 1세대 블록체인 전문 업체 등과 BMT 경쟁을 통하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월등한 점수 차이로 선정됐다.

또 정부는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디지털 배지를 활용해 인재가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며, 소프트제국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 국가 연구과제인 ‘교육용 배지 통합 운용 서비스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K-오픈뱃지(K-OpenBadge) 서비스 플랫폼 개발’ 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2024년까지 33개월 동안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최명수 소프트제국 대표는 “이번 인재 육성형 중소기업 선정은 그동안 우수한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들의 역량 향상, 안정적인 근무환경, 다양한 복지 제도를 마련해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회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