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네이마르 휴대전화 배경화면 보고 국내 팬들 “독기 품었나봐”

네이마르 휴대전화 배경화면 보고 국내 팬들 “독기 품었나봐”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2-04 17:26
업데이트 2022-12-04 17: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브라질 공격수이며 세계 최고의 골잡이 네이마르가 들고 있는 휴대전화 배경화면에 월드컵 우승 트로피가 저장돼 있다. 트위터 ‘CHOQUEL’ 갈무리 뉴스1
브라질 공격수이며 세계 최고의 골잡이 네이마르가 들고 있는 휴대전화 배경화면에 월드컵 우승 트로피가 저장돼 있다.
트위터 ‘CHOQUEL’ 갈무리 뉴스1
당연한 얘기지만 브라질은 카타르월드컵 우승을 꿈꾸고, 그럴 만한 전력을 갖추고 있다. 브라질(5회) 다음으로 우승 경험이 많은 독일과 이탈리아(이상 4회)도 우승 행로에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 독일은 본선 조별리그에서, 이탈리아는 유럽 예선도 통과하지 못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3위 벨기에도 벌써 짐을 쌌다.

이번 대회 16강 진출국 중 월드컵 우승을 경험한 나라는 아르헨티나와 우루과이, 프랑스(이상 두 차례), 잉글랜드와 스페인(이상 한 차례) 뿐이다. 사정이 이러니 여느 월드컵보다 브라질이 우승할 길이 더 넓어졌다고 볼 수도 있다.

그런데 6일 0시(한국시간) 한국 대표팀과 2022년 카타르월드컵 16강전을 치르는 브라질 대표팀의 공격수이며 세계 최고의 골잡이로 평가 받는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의 휴대전화 배경화면에 월드컵 우승 트로피 사진을 저장해 둔 것이 포착됐다. 지난 3일 여러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라왔다.

그가 이날 세네갈과의 조별리그 G조 마지막 경기 킥오프 전 동료들과 인사를 나누는 순간이었다. 그의 왼손에 휴대전화가 들려 있었고, 귀에는 무선 이어폰을 꽂고 있었다. 이 휴대전화 배경화면에 월드컵 우승 트로피가 담겨 있었다.

지난 5월에 브라질 공격수이며 손흥민(토트넘)의 소속팀 동료인 히샬리송도 휴대전화 배경화면을 월드컵 우승 트로피로 저장한 것이 팬들 눈에 띈 적이 있었다. 카타르월드컵 우승을 향한 브라질 선수들의 열정이 엿보이는 에피소드들이다.
오른 발목을 다쳐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두 경기를 결장했던 네이마르가 부상 이후 처음 3일(현지시간) 팀 훈련에 합류해 몸을 푸는 훈련에 열중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네이마르 계정 갈무리 뉴스1
오른 발목을 다쳐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두 경기를 결장했던 네이마르가 부상 이후 처음 3일(현지시간) 팀 훈련에 합류해 몸을 푸는 훈련에 열중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네이마르 계정 갈무리 뉴스1
이를 본 국내 축구팬들은 “있는 X들이 더 한다더니”, “독기가 가득하다”, “한국 에버랜드 와서 즐겼던 것만 생각해 달라”, “무섭다”, “살살해 달라”는 등의 댓글을 달았다. 

네이마르는 세르비아와의 조별리그 G조 1차전 막판 상대와 충돌한 후 오른쪽 발목 부상을 입고 교체돼 조별리그 2, 3차전에 연달아 결장했는데 3일(현지시간) 브라질축구협회(CBP)는 네이마르가 다른 선수들과 함께 훈련에 참여한 모습을 공개했다. 영상 속의 네이마르는 두 발을 가리지 않고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고, 화려한 개인기를 선보이는 등 부상에서 회복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훈련에 열중하는 자신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린 뒤 “기분이 좋다. 역시 그럴 줄 알았다”며 한국전 출전 가능성을 확신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