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빅오션이엔엠, 100억원대 규모 프리 IPO 유치 “제작 역량 인정받으며 다양한 추가 IP확보 기대”

빅오션이엔엠, 100억원대 규모 프리 IPO 유치 “제작 역량 인정받으며 다양한 추가 IP확보 기대”

입력 2023-02-09 16:48
업데이트 2023-02-09 16: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시리즈 A 규모 2배 투자유치, 가능성 인정받아”
영역별 시너지 통해 콘텐츠 제작 효율 극대화
다양한 트랜드 콘텐츠 라인업 진행중


이미지 확대
빅오션이엔엠
빅오션이엔엠
지난 해 ‘그 해 우리는’, ‘내일’ 등 넷플릭스와 공중파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빅오션이엔엠이 최근 약 100억원 규모의 프리 IPO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위지윅스튜디오, 에이스토리, 래몽래인,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등 콘텐츠 제작업의 투자경험이 많은 SBI 인베스트먼트를 주축으로 하여, IMM인베스트먼트, 오라클벤처투자가 참여했다.

빅오션이엔엠은 2020년 8월 설립 이후 ‘제 8일의 밤’, ‘그 해 우리는’, ‘너의 밤이 되어줄게’ 등의 컨텐츠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선보여 글로벌한 제작 역량을 입증했다다. 이와 더불어 음악 사업(OST, 아티스트앨범)과 매니지먼트(빅웨일엔터테인먼트), PP사업(DOGTV 채널, 헤이마리 매거진)을 함께 운용하며 쌓아둔 알찬 포트폴리오와 시너지 발생이 가능한 조직구성, 다양한 플랫폼과 글로벌 시청자를 타겟으로 하는 라인업, 보유하고 있는 IP소스(계약 작가, 감독 등) 등이 이번 투자의 주요 배경이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빅오션이엔엠의 관계자는 “2023년도에도 ENA 드라마 ‘종이달’과 tvN 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 사전제작 드라마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드라마 ‘재벌x형사’ 등을 포함해 많은 기대작들이 연이어 공개를 기다리고 있다”며 “이번번 투자유치로 인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걸맞은 작품을 제작하고 더 활발한 TOP 크리에이터와 추가 IP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달했다.

빅오션이엔엠은 최근 프리 IPO 투자유치 후 2024년 코스닥 상장예비심사청구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상반기 내 주관사 선정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