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워홈 ‘남매 갈등’ 재점화에 직원 배임까지 잇단 복병에 시끌

아워홈 ‘남매 갈등’ 재점화에 직원 배임까지 잇단 복병에 시끌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03-24 18:07
업데이트 2023-03-24 18: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본성 전 아워홈 부회장이 3000억원에 달하는 배당금을 주주들에게 지급하라고 회사에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아워홈의 한 직원이 수억원 규모의 배임을 한 사실이 적발돼 내부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 확대
아워홈 마곡 사옥 아워홈 제공
아워홈 마곡 사옥
아워홈 제공
24일 업계에 따르면 아워홈은 구 전 부회장의 배당 요구안을 내달 열리는 주주총회 안건으로 올린다.

아워홈의 지난해 순이익이 250억원 정도인 점을 고려하면, 순이익 10배 수준의 배당금을 요구한 셈이다. 구 전 회장은 이 안건이 가결될 경우 1000억원 이상의 배당금을 받는다.

아워홈이 올린 배당 지급 총액은 30억원이다. 만약 구 전 부회장의 안건이 통과될 경우 아워홈은 경영상 타격을 입을 것을 보인다.

구 전 부회장은 2021년 6월 구지은 부회장과 미현·명진 여동생 3명과 경영권 분쟁으로 해임됐다. 이후로도 경영권을 두고 계속 갈등을 빚어온 만큼, 구 전 부회장의 배당금 요구도 남매간 갈등이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

아워홈은 창립자인 고(故)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1남 3녀가 전체 주식의 98%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장남인 구 전 부회장의 지분은 38.6%다.

구 전 부회장은 2021년 6월 여동생 3명과의 경영권 분쟁에서 패배해 해임됐고 이후에도 경영권을 두고 갈등을 빚어왔다.

한편, 아워홈은 최근 직원이 배임을 저지른 사실을 파악하고 내부 감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수경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