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성남시의회, ‘3분 조례-강상태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SNS를 통해 공개된 ‘성남시의회 3분 조례-강상태 의원 편’. 성남시의회 제공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3분 조례-강상태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강상태 의원 등 34명이 발의한 ‘성남시 군용비행장·군 사격장 소음대책지역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이다.

이 조례는 소음대책지역 주민의 피해를 보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군용비행장 소음피해 대상 지역의 소음피해 예방 및 소음저감 사업, 마을환경 개선과 지역주민 소득증대, 교육·문화 및 건강증진 사업 등 피해지역 주민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주민복지 증진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조례는 지난 2023년 2월 20일부터 시행 중이다.

‘성남시의회 3분 조례’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성남시의회 의원들이 발의해 시행되는 조례를 시민들이 알기 쉽도록 설명하는 콘텐츠이다.

조례를 발의한 의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토크쇼 형식 등으로 진행되며 조례를 발의한 이유, 조례 발의 목적, 기대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알리고 있다. 매주 수요일 17시에 공개되며 성남시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