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하세요”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하세요”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03-29 18:13
업데이트 2023-03-29 18: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남중기청, 납품대금 연동제 설명회
납품대금 연동제 ‘10월 4일’ 시행

이미지 확대
“공정한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한 납품대금 연동제에 동행하세요.”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배창우)은 29일 천안에 있는 충남창업마루 나비에서 ‘납품대금 연동제 충남지역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위탁기업이 수탁기업에 물품 등의 제조 공사 가공 수리 용역 등을 위탁할 때 주요 원재료, 조정요건 등 납품대금 연동에 관한 사항을 약정서에 의무적으로 기재해 그 내용에 따라 납품대금을 조정해 지급하는 제도다.

지난 1월 3일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공감하며 상생을 위해 지난 1월 3일 공포된 납품대금 연동제 도입을 위한 개정 상생협력법은 오는 10월 4일 시행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충남중기청 배청우 청장이  29일 ‘납품대금 연동제 충남지역 로드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따다. 충남중기청 제공
충남중기청 배청우 청장이 29일 ‘납품대금 연동제 충남지역 로드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따다. 충남중기청 제공
납품대금 연동제 참여·확산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를 비롯해 지역의 주요 기업인 협·단체장과 회원사 임직원, 한국서부발전, 한국중부발전 실무진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충남중기청 오경성 지역 혁신과장의 동행기업 모집 안내와 기업 실무진 대상으로 개정된 상생협력법 설명,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동행 기업으로 참여하는 위탁기업 또는 원사업자에게는 각종 지원사업 가점 부여와 동반성장지수‧공정거래협약이행 평가에 실적 반영, 1조원 규모 금리감면 대출(산업은행) 등 16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납품대금 연동제에 미리 참여하는 ‘동행기업’ 모집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공정거래위원회,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공동으로 지난 2월 9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배창우 청장은 “납품대금 연동제에 사전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역확산 협의체 구성과 상담지원단 운영 등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안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