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외국인 관광객, 고려청자 아닌 순대·떡볶이 먹으러 오면 관광 성공”

尹 “외국인 관광객, 고려청자 아닌 순대·떡볶이 먹으러 오면 관광 성공”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3-03-29 19:23
업데이트 2023-03-29 19: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 내수 활성화 논의
尹, 장관들에 “비상한 각오로 임해달라” 주문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외국인들이 고궁박물관에 있는 고려청자를 보러 한국에 오는 것을 뛰어넘어 순대·떡볶이·어묵을 먹으러 한국에 들어오게 되면 우리 관광이 성공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내수 활성화 대책을 발표하는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하고 “관광공사가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K-관광 활성화 전략을 세워달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한 “관광공사는 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만 주력할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어디에서라도 한국에 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확실한 정보 플랫폼을 깔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한국의 자연유산, 문화유산을 단순히 홍보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서울시나 광주, 순천, 대구 뒷골목 어디를 가면 어떤 스토리가 있다’는 것을 발굴해서 내국인들의 관광을 촉진시켜야 외국인들의 관광도 활성화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회의 모두발언에서 “지난해부터 대외 경제 여건이 악화되면서 우리 경제에도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 속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민생 안정”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그간의 민생 안정, 수출 확대 노력에 더해 이제 내수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해야 된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내수 활성화를 위해서는 중앙정부 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와 민간이 함께 뛰어야 한다”면서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민생이다. 국민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도록 장관들이 비상한 각오로 임해 달라”고 지시했다.

고혜지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