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대학입시 치르는 자녀 배웅하는 中 학부모들

[포토] 대학입시 치르는 자녀 배웅하는 中 학부모들

입력 2023-06-07 17:15
업데이트 2023-06-07 17: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의 대학 입학시험인 가오카오(高考)가 7일 시작됐다.

8일까지 이틀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국 전역에서 치러지는 올해 가오카오는 작년보다 98만명이 증가한 1천291만명이 응시해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올해 가오카오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엄격한 방역 통제를 실시하다 작년 말 ‘위드 코로나’로 전환한 뒤 처음 치러지는 것으로, 방역 당국은 고사장 내 마스크 착용을 수험생들의 자율에 맡겼다.

아울러 고사장마다 예비 시험장을 마련하고 보건 요원들을 배치,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 증세를 보이거나 몸이 불편한 수험생들이 차질 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했다.

수험생들은 신분증과 필기구 등만 지참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 등 부정행위에 사용될 수 있는 전자기기 반입은 엄격히 금지된다.

최근 수년간 시험 도중 시험지를 찍은 사진이 인터넷에 유출돼 논란이 일자 교육 당국은 부정행위 차단 단속을 대폭 강화했다.

교실마다 폐쇄회로(CC)TV를 설치하고, 실시간 관찰하는 비디오 감독관들을 배치했다.

또 고사장 입구에는 스마트 보안 검색대와 5세대 이동통신(5G) 신호 차단기, 금속 탐지기 등을 갖춰 수험생들이 전자기기를 휴대하고 시험장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다.

대학들은 재학생들이 부정행위에 가담하지 못하도록 가오카오 기간 학교 밖을 나가지 못하도록 하고, 학교 관계자들은 특별한 사유로 외출했거나 교외 실습 중인 학생들의 위치를 수시로 파악하도록 했다고 중국신문망 등 현지 매체가 이날 보도했다.

각 기관과 사업장들은 가오카오 기간에 출근 시간을 늦추고, 고사장 주변 초등학교들은 시험 기간 수업을 중단했다.

고사장 주변 소음 발생 방지를 위해 통행 차량은 경적을 울리지 못하도록 하고 각종 공사를 중단시켰으며, 집회와 광장무(공원 등에서 집단을 이뤄 추는 춤) 등 활동을 금지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