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영국 국빈 방문 일정 시작

尹, 영국 국빈 방문 일정 시작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3-11-21 03:30
수정 2023-11-21 03: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찰스3세 초청 첫 국빈 자격
이미지 확대
영국 국빈방문 일정 시작한 윤석열 대통령 내외
영국 국빈방문 일정 시작한 윤석열 대통령 내외 영국을 국빈 방문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0일(현지시간) 런던 스탠스테드 공항에 도착해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서 내려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 도착해 3박4일의 국빈 방문 일정에 들어갔다. 윤 대통령은 찰스 3세 국왕이 즉위 후 초청한 첫 국빈이다.

윤 대통령은 부인 김건희 여사와 이날 오후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1호기편으로 스탠스테드 국제공항에 도착해 한영 양국 관계자들의 영접을 받았다.

영국 측은 왕실 수석의전관인 후드 자작, 빈센트 톰슨 에섹스지역 국왕 부대리인, 데이비드 피어리 외교장관 특별대표 등이, 우리 측은 윤여철 주영한국 대사, 김숙희 한인회장, 손병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국협회장 등이 나왔다.

윤 대통령은 오후 동포간담회로 첫 일정을 시작하고 21일에는 영국 왕실의 공식 환영식과 함께 본격적인 국빈 방문 일정을 소화한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