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제 빙어축제 빙어는 ‘청정 빙어’ 입증.

인제 빙어축제 빙어는 ‘청정 빙어’ 입증.

조한종 기자
입력 2020-01-04 07:56
업데이트 2020-01-04 07: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제 빙어축제가 펼쳐지는 소양호 빙어는 청정 빙어임이 입증됐다. 인제군 제공
인제 빙어축제가 펼쳐지는 소양호 빙어는 청정 빙어임이 입증됐다. 인제군 제공
겨울축제의 원조격인 강원도 인제 빙어축제장의 빙어는 ‘청정 빙어’임이 입증됐다.

인제군 농업기술센터는 제20회 인제 빙어축제를 앞둔 지난달 소양호에서 서식하는 빙어를 채집해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기생충(피낭유충) 검사를 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인제군은 축제 전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빙어 기생충 검사를 더 시행 할 계획이다. 군은 해마다 빙어축제 개최 전에 기생충 검사를 시행해왔으나 현재까지 단 한 건도 기생충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20년째를 맞고 있는 인제 빙어축제는 ‘함께한 20년, 함께할 2020년’을 주제로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남면 부평리 빙어호 일원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 축제는 제20회라는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3대가 함께하는 가족형 겨울축제에 초점을 맞춰 열린다.

또 인제를 대표하는 박인환 시인의 콘텐츠를 접목해 옛 낭만 감성과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축제로 이끌 계획이다. 기성 세대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신세대에게는 과거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올해는 송어 낚시터를 함께 조성해 빙어낚시와 더불어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청정지역 인제 소양강에서 서식하는 빙어는 안심하고 먹어도 좋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며 “영양이 풍부하고 깨끗한 인제 빙어는 물론 송어를 낚으며 겨울 낚시의 참맛을 인제 빙어축제장을 찾아 느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제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