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학 7개나 보유한 노원구 평생대학 남다른 클라스

대학 7개나 보유한 노원구 평생대학 남다른 클라스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2-03-16 11:09
업데이트 2022-03-16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육사에서 진짜 말 타고, 활 쏘기
서울과기대에서 수제맥주 만들기
서울여대 1박2일 기숙사 과정도

이미지 확대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중 육군사관학교에서 운영되는 승마 교실.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중 육군사관학교에서 운영되는 승마 교실.
노원구 제공
대학을 7곳이나 보유한 서울 노원구가 지역 내 모든 대학과 연계한 ‘2022 노원 평생시민대학’을 운영한다.

구는 광운대, 삼육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대, 육군사관학교, 인덕대, 한국성서대 지역 내 대학 7곳 모두의 우수한 평생교육 기반을 활용, 66개 프로그램, 218개 강좌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접수를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강좌를 운영한다.

●광운대 : 4차 산업혁명 분야·자격증 취득과정 추가

광운대는 청소년과 성인 대상 미래 과학기술 교육에 초점을 뒀다. 인공지능, 코딩, 메타버스, 증강현실 이론과 실습,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이미지 확대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과정 중 광운대에서 운영되는 코딩 교실.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과정 중 광운대에서 운영되는 코딩 교실.
노원구 제공
●삼육대 : 생활 힐링·어린이 특화

삼육대는 어린이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영, 테니스, 스쿼시, 어린이특화강좌 축구교실, 라인댄스, 헬스, 힐링가든 플래너, 한방꽃차 소믈리에 등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과기대 수제맥주 등 이색 프로그램

서울과기대는 다양한 이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지난해 높은 인기를 누린 수제맥주 만들기와 입문골프, 미술치료 미술심리상담가 과정, 감성화법 등이 눈길을 끈다.

●서울여대엔 단기 숙박 프로그램이

서울여대는 유일하게 단기 기숙사 과정인 ‘자유인생학교’를 운영한다. 1박2일, 2박3일 형태로 진행하며 인문 교양 강좌 뿐 아니라 원예나 공예 등도 배운다.

●육사에서 진짜 말 타고 활 쏜다

육사는 승마, 국궁과 함께 육사박물관 견학 등을 준비했으며, 올해는 청소년과 성인 대상 드론 교실도 운영한다.
이미지 확대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과정 중 삼육대에서 운영되는 테니스 교실.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과정 중 삼육대에서 운영되는 테니스 교실.
노원구 제공
●인덕대, 취·창업 특화

인덕대는 뷰티헤어, 네일케어, 스킨케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니어모델 등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특화했다.

●소외계층 위한 한국성서대 프로그램

한국성서대는 장애인 신체 지원 프로그램, 장애자녀 부모 상담 강좌 등을 개설했다. 홈베이커리, 힐링 캘리 등 코로나19 극복 힐링 시리즈와 명사 초청 특강 등 일반인 대상 강좌도 확대했다. 세부 사항은 노원평생교육포털이나 각 대학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노원평생시민대학은 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강좌별로 무료~4만원까지 다양하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도 189개 강좌에 2500여명이 수강했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