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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근감·명품이미지 심어라

친근감·명품이미지 심어라

입력 2005-05-10 00:00
업데이트 2005-05-1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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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의 고급 화장품 브랜드인 ‘후’의 광고모델 고현정
LG생활건강의 고급 화장품 브랜드인 ‘후’의 광고모델 고현정
5월 신문 광고에는 30대 중반의 우먼파워가 유독 거세다.

친근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주는 30대의 정상급 여배우들을 앞세워 아파트, 가전, 신용카드 등의 고급 이미지를 부각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는 양상이다.

LG계열은 전사적으로 30대 우먼파워에 한껏 기대는 분위기다. 자사 냉장고 브랜드인 ‘디오스’는 최근 모델을 송혜교(23)에서 고현정(34)으로 교체했다.

고가 보석과 드레스로 치장한 고현정이 뒤돌아 보고 있는 얼굴을 크게 클로즈업한 사진 옆에 ‘세계 최초의 곡면유리 디자인과 넓은 냉장실의 프렌치 디오스가 있어 내일을 사는 당신이라면 망설이지 않습니다. 당신이 먼저 누리세요.’라고 적고 있다.

LG생활건강의 고급 화장품 브랜드인 ‘후’의 신문 광고도 고현정의 깨끗한 피부와 우아한 자태를 부각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밖에 KT의 집 전화 단말기 ‘안폰’도 생머리의 고현정이 안폰을 들고 있는 사진을 배경으로 ‘안폰으로 휴대전화에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66% 할인혜택을 받는다.’는 정보를 알리고 있다.

LG전자는 또 자사의 세계 판매 1등 에어컨 브랜드인 ‘휘센’의 전속 모델로 이영애(34)를 꾸준히 지면에 내세우고 있다.

연초 예약판매를 알리는 신문 광고에서는 에어컨 제품과 같은 색상의 와인색 드레스를 입은 전신 사진을 사용했고, 이어 봄에는 초록색 의상으로 바꿔 입혔다가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는 파란색 계통을 강조하고 있다.‘때로는 신선한 바람만으로 거실을 꾸며보고 싶다…바라만 봐도, 휘센’이라고 적은 문구가 인상적이다.

이영애는 이밖에 2002년부터 LG자이(현 GS자이)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이다. 이달 GS자이가 집행하는 기업이미지, 경기 양주자이Ⅲ 및 여의도 한성자이 특별분양 등 지면 광고를 통해서도 이영애의 모습을 볼 수 있다.

LG카드는 최근 전속모델을 박신양에서 이미연(34)으로 교체했다.LG카드측은 “광고는 세련된 회색 정장과 화려한 화장으로 경제력있는 슈퍼우먼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내세웠다.”면서 “당초 TV와 같은 컨셉트로 제작된 지면 광고는 수정에 들어가 이달 중순 이후부터 게재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브랜드 지펠의 모델로 김남주(34)를 4년째 내세우고 있다.

이번주부터 ‘냉각기가 두 개라 냉장실과 냉동실 냄새가 섞이지 않는다.’는 주제의 새로운 신문 광고가 시작됐다. 주황색과 하얀색 옷을 입은 두 명의 김남주가 보이는 사진이 배경. 김남주가 광고하는 대우건설 푸르지오는 이달 중 울산과 부산 지역에서만 분양이 이뤄져 지방판에만 광고가 실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30대 정상급 여성모델은 명품 이미지가 있는데다 10,20대에 비해 스캔들 위험이 낮아 장기 광고 캠페인 모델로 적격이다.”면서 “사회·경제적으로 안정된 30대 여성의 모습은 넓은 층의 소비자에게 고루 호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현진기자 jhj@seoul.co.kr
2005-05-10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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