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3D LCD TV 인도수출

LG 3D LCD TV 인도수출

입력 2010-03-10 00:00
업데이트 2010-03-1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전자는 9일 인도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밸류어블그룹에 47인치 편광안경 방식 3D LCD TV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해외 특정 방송사 등에 공급되는 것을 전제로 공동개발한 게 아니라 자체 기술로 출시한 한국산 3D TV가 해외에 공급되는 첫 사례라고 LG전자 측은 덧붙였다.

밸류어블그룹은 1700여개의 극장 스크린과 방송 등을 보유한 인도 최대의 미디어 기업이다. 이 회사는 LG전자의 3D TV를 인도 전역의 식당 등에 설치한 뒤 인도의 국민스포츠로 인기가 높은 크리켓의 프로리그인 ‘인디언 프리미어 리그’의 준결승과 결승 게임을 3D로 제작, 중계해 3D 붐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편광안경 방식 3D LCD TV는 화면이 밝고 안경이 가벼우면서 저렴할 뿐만 아니라 시청 거리나 각도에 제약을 받지 않고 많은 인원이 동시에 실감나는 3D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권희원 LCD TV 사업부장(부사장)은 “해외 미디어 사업자를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3D TV 제품을 공급하게 돼 기업시장 선점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두걸기자 dozirl@seoul.co.kr
2010-03-10 9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