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는 한국닛산에서 수입해 판매한 인피니티 G35세단과 G35쿠페 승용차 중 일부에서 결함이 발견돼 수입사에서 자발적으로 리콜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리콜은 조수석 의자 밑 에어백 충돌 감지센서의 접속장치 핀에서 문제가 발견됐기 때문이다. 승용차 운행에 따른 진동으로 핀이 마모되면 마모된 가루가 전류를 차단시켜 조수석 에어백이 펴지지 않을 가능성이 제기된 것이다. 리콜 대상은 2004년 3월29일부터 2006년 8월25일 사이에 생산된 인피니티 G35세단 134대와 2004년 4월1일부터 2007년 6월12일 사이에 생산된 인피니티G35쿠페 198대 등 모두 332대다. 해당 승용차 소유자는 한국닛산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다. 앞서 승용차 소유자가 직접 결함을 시정한 경우 수리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다.
오상도기자 sdoh@seoul.co.kr
이번 리콜은 조수석 의자 밑 에어백 충돌 감지센서의 접속장치 핀에서 문제가 발견됐기 때문이다. 승용차 운행에 따른 진동으로 핀이 마모되면 마모된 가루가 전류를 차단시켜 조수석 에어백이 펴지지 않을 가능성이 제기된 것이다. 리콜 대상은 2004년 3월29일부터 2006년 8월25일 사이에 생산된 인피니티 G35세단 134대와 2004년 4월1일부터 2007년 6월12일 사이에 생산된 인피니티G35쿠페 198대 등 모두 332대다. 해당 승용차 소유자는 한국닛산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다. 앞서 승용차 소유자가 직접 결함을 시정한 경우 수리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다.
오상도기자 sdoh@seoul.co.kr
2010-06-01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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