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앞으로 고객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동차 차체 경량화와 가볍고 얇은 철강재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포스코는 17일 인천 송도 글로벌 연구·개발(R&D)센터에서 세계 430여 고객사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포스코 글로벌 EVI(Early Vendor Involvement) 포럼’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한 수요사 위주의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EVI는 철강 수요업체와 제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협력해 고객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제품을 공급하는 활동을 말한다. 신일본제철과 아르셀로미탈 등 글로벌 철강사들은 그동안 자동차 업체를 중심으로 EVI 활동을 진행해 왔다. 그러나 가전과 조선·에너지 등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EVI를 추진하는 것은 포스코가 처음이다.
이에 따라 포스코는 자동차 부문에서는 차체 및 부품 경량화를, 가전과 신재생에너지·해양플랜트 등의 부문에서는 가볍고 얇은 철강재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조선 부문에서는 선체 구조의 최적화 설계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정준양 포스코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불확실한 경쟁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은 모든 경영 주체들이 동반성장을 위해 함께 뛰는 것”이라면서 “고객의 혼에 호소하는 것이 ‘마케팅 3.0’이다.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포스코는 17일 인천 송도 글로벌 연구·개발(R&D)센터에서 세계 430여 고객사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포스코 글로벌 EVI(Early Vendor Involvement) 포럼’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한 수요사 위주의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EVI는 철강 수요업체와 제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협력해 고객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제품을 공급하는 활동을 말한다. 신일본제철과 아르셀로미탈 등 글로벌 철강사들은 그동안 자동차 업체를 중심으로 EVI 활동을 진행해 왔다. 그러나 가전과 조선·에너지 등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EVI를 추진하는 것은 포스코가 처음이다.
이에 따라 포스코는 자동차 부문에서는 차체 및 부품 경량화를, 가전과 신재생에너지·해양플랜트 등의 부문에서는 가볍고 얇은 철강재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조선 부문에서는 선체 구조의 최적화 설계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정준양 포스코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불확실한 경쟁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은 모든 경영 주체들이 동반성장을 위해 함께 뛰는 것”이라면서 “고객의 혼에 호소하는 것이 ‘마케팅 3.0’이다.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11-18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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