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광동옥수수수염차’

[2010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광동옥수수수염차’

입력 2010-12-23 00:00
수정 2010-12-2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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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 구수하고 기능성 가미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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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옥수수수염차’는 2010년 현재까지 누계판매 7억병을 달성했다.

이 제품은 전통적인 옥수수차의 구수한 맛과 옥수수수염의 기능성이 가미돼 녹차에 거부감을 가진 소비자층을 만족시키고 있다.

광동제약은 출시 당시 ‘붓기 완화’라는 옥수수수염의 기능을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컨셉트를 설정했다. 패키지 구현에 전통 여인상을 의도적으로 삽입하는 전략을 구사했으며, 당시 인기리에 방영된 KBS 드라마 ‘황진이’의 타이틀을 광고에 그대로 사용해 주목을 끌기도 했다.

광동제약은 올해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탤런트 황정음을 광고 모델로 하여 ‘얼굴선이 아름다워지는´ ‘V라인´ 컨셉트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마케팅을 전개해 성공을 거뒀다.



2010-12-23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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