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백화점, 설 대목 협력사에 ‘훈풍’

롯데백화점, 설 대목 협력사에 ‘훈풍’

입력 2011-01-20 00:00
업데이트 2011-01-20 0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백화점은 설 대목에도 불구하고 구제역 파동과 이상기온에 따른 작황 악화, 어획량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회사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롯데백화점 이철우(오른쪽) 대표이사가 지난 18일 충북 음성 소재 대보축산을 찾아 고문선 영업이사로부터 설 선물세트 작업과정을 듣고 있다. 롯데 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이철우(오른쪽) 대표이사가 지난 18일 충북 음성 소재 대보축산을 찾아 고문선 영업이사로부터 설 선물세트 작업과정을 듣고 있다.
롯데 백화점 제공
먼저 설을 앞두고 생우(生牛) 구매자금이 필요한 정육업체들을 위해 40억원 규모의 전도금(前渡·본사에서 사업장에 보내주는 경비)을 제공하고, 올 추석에는 전도금 규모를 100억원대로 늘리기로 했다.

협력회사의 단기 운영자금난 해소를 위해 6개월 무이자로 지원해 주는 600억원 규모의 상생자금 지원대상에서 식품업체의 비중을 늘릴 계획이다.

산지 및 판로 개척에도 직접 나선다. 최근 어획량 감소로 굴비 물량 확보에 비상이 걸린 전남 법성포 굴비업체 4곳에 대해 백화점이 직접 나서 산지를 연결해 주기도 했다.

구제역으로 인한 소비심리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다양한 한우 소비 촉진 캠페인도 진행한다.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한우 선물세트에 ‘안심 보증 스티커’를 부착하고 스티커가 붙은 포장재를 매장에 가져오는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 전단, DM(특정 대상인에게 발송하는 카탈로그), 광고, 홈페이지를 통해 한우의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이철우 대표이사는 “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협력회사의 90%가량이 중소기업으로, 지난해 백화점 업계가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우리와 함께한 협력회사 덕분이라는 것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있다.”며 “구제역과 이상기온의 영향으로 설 대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 협력회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01-20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