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술창업] 나만의 창업 노하우는

[기술창업] 나만의 창업 노하우는

입력 2011-01-25 00:00
업데이트 2011-01-2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문성·열정은 기본 ‘역발상’으로 준비를

나만의 노하우에 철저한 준비는 필수.

24일 중소기업청 자료에 따르면 해마다 창업을 통해 131만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나고 있다. 반면 기존 기업의 폐업과 구조조정 등으로 99만개가 사라지는 것으로 파악됐다. 일을 벌이는 것은 쉽지만 기업을 유지하는 것이 그만큼 어렵다는 점을 방증한다.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개최한 ‘2010 기술창업 우수 사례 경진대회’ 수상 기업의 공통점은 열정과 역발상, 그리고 철저한 준비를 꼽을 수 있다. 사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은 기본이다.

이들은 “혼자 성공할 수 있는 사업은 없다. 성공하고 싶다면 동지를 만들고, 창업 준비는 철저하고 견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엠피아이와 캘커타커뮤니케이션즈, 아이티에이치는 스마트폰 시대에 맞는 젊은 감각과 아이디어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딜라이트는 맞춤형이던 보청기의 표준화를 통해 기성품 형태로 대량 공급할 수 있는 길을 만들었다. 자이로는 위에서 열을 가하는 새로운 조리기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한국문제은행은 사교육시장에 ‘정리와 복습’이라는 의외의 영역을 선보였다. ‘역발상’이다.

퓨런티어와 유바이오메드의 배상신 대표와 엄년식 대표는 부러워할 만한 직장을 포기한 채 창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선택했다.

이들은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엄청난 땀과 노력, 비용을 투자했다. 딜라이트는 회사 벽에 ‘외워버리자’라는 구호와 함께 보청기 해부도를 내걸었다. 사장 따로, 개발자 따로, 영업 따로가 아닌 구성원이 ‘혼연일체’로 회사를 이끌어 나가자는 취지다.

대전 박승기기자 skpark@seoul.co.kr
2011-01-25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