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치만점 황금비율 ‘쏘맥잔’ 등장··· “기발하다” 화제

재치만점 황금비율 ‘쏘맥잔’ 등장··· “기발하다” 화제

입력 2011-06-01 00:00
업데이트 2011-06-01 0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맥주와 소주를 섞어 마시는 이른바 ‘소맥’을 만들때 정량을 맞추게 도와주는 ‘쏘맥잔’이 등장해 화제다.

 최근 온라인커뮤니티 등을 통해 급속히 퍼지고 있는 ‘쏘맥잔’에는 소주와 맥주를 타는 눈금이 표시돼 있다. 220㎖와 175㎖ 두 종류가 판매된다. 가격은 3000원 내외.

이미지 확대


 소맥은 소주를 잔에 어느 정도 붓느냐에 따라 알코올 도수가 정해진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쏘맥잔’에는 귀여운 표정의 캐릭터와 문구를 넣어 소주와 맥주의 비율을 표시해 놓았다. 소주와 맥주 비율이 ’1대 9’에서 ‘5대 5’까지 5개 단계로 나눠져 있다.

소주와 맥주 비율이 가장 낮은 1대 9일때는 기분좋은 표정에 ‘부드럽게 술술’이란 문구가, 3대 7일 때는 약간 취한듯 웃는 표정에 ‘쏘주 황금비율’이란 문구가 적혀 있다. 5대 5 비율인 ‘기절 만취주의’ 수준에서는 술에 취해 완전히 맛이 간 표정이 그려져 있다.

 ’쏘맥잔’으로 소맥을 만들려면 소주를 잔에 표시된 원하는 라인까지 따르고 ‘맥주’라고 쓰여진 부분까지 맥주를 따르면 된다.

 네티즌들은 “기발한 아이디어다.” “이거 맞추는게 은근히 귀찮겠다.” “호프집에서 잔을 이걸로 통일해 주면 좋겠다.”라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