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적 고객가치 제공해야 지속적 성장”

“차별적 고객가치 제공해야 지속적 성장”

입력 2011-07-06 00:00
업데이트 2011-07-06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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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본무 LG회장 강조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만이 어떤 환경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번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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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본무 LG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은 5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LG전자 서초 연구·개발(R&D) 캠퍼스에서 LG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경영진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7월 임원 세미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가 신성장동력 그린 신사업 등 모든 사업의 방향을 정하는 기준이 된다는 것이다.

구 회장은 경영진에게 “하반기에는 세계 경기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사업 전반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더욱 새로운 각오로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달 각 계열사 경영진과 중장기 전략을 논의해 보니 우리의 사업 방향을 정하는 기준이 무엇보다 ‘차별적 고객 가치의 제공 여부’가 돼야 한다는 점을 새삼 느꼈다.”면서 “이는 LG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려는 그린 신사업에서도 마찬가지인 만큼, 새로우면서도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데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LG는 앞서 6월 한 달간 계열사별로 돌아가면서 구 회장과 각사 CEO 및 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장기 사업 전략을 논의하는 ‘중장기 전략 보고회’를 가졌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1-07-06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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