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와 공동구매 장점 결합한 신개념 소셜커머스 나왔다

소셜커머스와 공동구매 장점 결합한 신개념 소셜커머스 나왔다

입력 2011-07-11 00:00
업데이트 2011-07-11 10: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셜커머스의 틈새시장과 공동구매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소셜커머스가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주)비에스인터네셔날(대표 정인구)은 지난 4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신개념의 소셜커머스인 다이렉트닷컴(www.daylect.com)을 오픈,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다이렉트닷컴의 Daylect는 Day와 Select의 합성어로 ‘매일매일 선택된 상품’이란 의미. 기존의 소셜커머스가 할인 가격에 쿠폰을 판매하는 것이라면 다이렉트닷컴은 생활에 필요한 상품들을 하루에 1개씩 구매 인원과 최종 가격을 정하지 않고 판매한다. 즉 패션, 뷰티, 리빙, 전자 등 다양한 상품을 실제 소비자 가격보다 20~30% 할인된 가격에서 시작해 구매자 수에 따라 실시간으로 가격이 낮아져 최종 가격이 결정되는 방식이다.

 다이렉트닷컴은 공동 구매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 즉 공동 구매는 일정 수량과 최저 가격을 미리 정해 놓고 최소 구매 인원에 미달될 경우 구입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다이렉트닷컴에서는 구매 인원에 따라 가격이 낮아지고 인원에 관계없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 공동구매가 마감돼 최종 가격보다 높게 구입한 고객에게는 그 차액을 되돌려 줘 미리 구매한 고객도 손해를 보지 않는다.

 한편 다이렉트닷컴은 11일부터 주부들에게 널리 알려진 이불 등 침구 전용 진드기 청소기인 ‘코니 맥스’를 실제 가격보다 20% 이상 싼 가격에서부터 공동구매하는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니 맥스’는 진드기는 물론 미세 먼지를 99% 이상 걸러줘 오픈마켓에서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1,3,5,7.9번째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무료 구매의 혜택을 주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패드,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도 지급한다. 문의는 070-4401-8490.

 맹수열기자 gun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