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 100% 확보… 이서현 부사장 직접 진두지휘
제일모직이 80년 전통의 이탈리아 가죽 브랜드 ‘콜롬보 비아 델라 스피가’(이하 콜롬보) 지분을 100% 인수했다.이서현 제일모직 부사장
제일모직은 24일 글로벌 패션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콜롬보를 인수하고 세계 명품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콜롬보는 이서현 제일모직 부사장이 직접 지분 인수를 위해 공을 들여왔던 것으로 전해진다. 제일모직이 명품 브랜드를 통째로 인수한 것은 처음이다.
콜롬보는 1937년 악어가죽 핸드백 전문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다 1980~90년대 모나코 카롤린 공주 등 유명인사들이 애용하면서 명성을 얻었다.
제일모직은 구찌 그룹이 인수해 세계적 브랜드로 재탄생한 ‘보테가 베네타’와 싱가포르 호텔·패션 그룹 클럽21이 인수한 ‘멀버리’ 등을 벤치마킹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콜롬보의 상품군을 가죽 제품 외에 선글라스, 구두, 의류 등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 2013년에는 명품 수요를 주도하는 중국, 홍콩을 시작으로 20 20년까지 해외 매장 100개, 매출 30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콜롬보는 주요 제품 가격대가 핸드백 600만∼2800만원대, 지갑 200만∼300만원대로 고가이다. 영국, 프랑스, 쿠웨이트 등 8개국 편집 매장과 국내 13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김진면 제일모직 전무는 “신흥 부유층이 빠르게 늘어나는 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 명품 브랜드 콜롬보를 인수했다.”며 “향후 대중적인 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키워 해외 명품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11-25 1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