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재완 재정 “국민과 소통 중요 SNS 활용 늘려야”

박재완 재정 “국민과 소통 중요 SNS 활용 늘려야”

입력 2012-01-17 00:00
업데이트 2012-01-17 0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급회의서 강조

이미지 확대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통 강화를 주문했다. 박 장관은 16일 오전 1급 간부회의에서 “국민과 적극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게 매우 중요하다.”면서 “재정부 간부와 공공기관 장들이 SNS 소통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공공정책국에 지시했다. 설 물가 대책과 관련해서는 “당국자들이 책임감을 갖고 설 연휴 민생안정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했다.

로버트 아인혼 미 국무부 대북·대이란 제재 조정관이 17일 우리 정부를 방문하는 것과 관련, 박 장관은 “미국과의 협의 결과를 공개할지 부처 간 논의를 거쳐 결정하고, 정치권과 언론에 설명해주는 방안도 고려하라.”고 금융국에 지시했다. 이달 말로 예정된 재정부 조직개편 방향에 대해서는 “차관보가 물가안정책임관이라는 직책에 맞게 물가안정을 최우선적으로 책임지고, 정책조정관리관으로 명칭이 변경될 재정업무관리관은 앞으로 부처 간 정책조정을 주요 업무로 맡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유럽 9개국 신용등급을 강등했지만, 우리 경제에 미칠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박 장관은 진단했다.

홍희경기자 saloo@seoul.co.kr



2012-01-17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