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阿·중동서 TV 두대중 한대는 삼성전자TV

阿·중동서 TV 두대중 한대는 삼성전자TV

입력 2012-09-30 00:00
업데이트 2012-09-30 1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동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1위 유지…삼성전자, 두바이 ‘자이텍스 쇼퍼’ 참가

중동·아프리카시장에서 판매되는 평판TV의 절반 가량이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30일 “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 평판 TV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면서 “올해 2분기 기준 시장 점유율은 49%로 확고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특히 대형 TV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최근 사우디·UAE 왕가가 75인치형 스마트 TV를 직접 구매하는 등 프리미엄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덧붙였다.

상반기 기준으로 이 지역에서의 삼성전자 평판TV 판매는 작년 동기 대비 35%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중동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5월 두바이에서 출시한 갤럭시SⅢ는 초도 물량이 하루만에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 두바이 세계 무역센터에서 열리는 ‘자이텍스 쇼퍼(GITEX Shopper 2012)’에 참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자이텍스 쇼퍼는 10월 14일부터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중동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자이텍스에 앞서 실제판매를 주된 목적으로 개최되는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378㎡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스마트 TV, 갤럭시노트Ⅱ, 미러리스 카메라인 NX 시리즈, 노트북 시리즈9 등 최신 기기들을 선보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