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17일 10번째 생일을 맞는다.
한국지엠은 지난 10년간 자동차 누적생산량이 총 1517만 3821대, 연간 매출액도 2002년 4조원에서 지난해 15조원을 돌파하는 등 급성장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또 GM의 글로벌 경차 및 소형차 개발본부라는 핵심적 역할 수행과 국내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매년 1조원 이상의 신규 투자로 총 34종의 신차(연식 변경 모델 제외)를 선보였다.
임직원 수도 출범 첫해인 2002년 8299명에서 지난해 1만 7000여명으로 2배 이상 늘었고, 부평 디자인센터(2003년), 보령 파워트레인공장(2004년), 군산 디젤엔진공장(2006년), 인천항 KD센터(2006년), 창원 엔진공장(2006년) 등을 차례로 갖추는 등 생산과 연구개발 핵심시설도 확충했다.
지난해에는 ‘쉐보레’ 브랜드 도입과 공격적인 신차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대거 늘렸고 국내 판매망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정비, 올해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한국지엠이 10년 동안 보여준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 앞으로 10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지엠은 2002년 10월 대우차를 인수하면서 지엠대우로 출발했으며, 지난해 3월 한국지엠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한국지엠은 지난 10년간 자동차 누적생산량이 총 1517만 3821대, 연간 매출액도 2002년 4조원에서 지난해 15조원을 돌파하는 등 급성장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또 GM의 글로벌 경차 및 소형차 개발본부라는 핵심적 역할 수행과 국내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매년 1조원 이상의 신규 투자로 총 34종의 신차(연식 변경 모델 제외)를 선보였다.
임직원 수도 출범 첫해인 2002년 8299명에서 지난해 1만 7000여명으로 2배 이상 늘었고, 부평 디자인센터(2003년), 보령 파워트레인공장(2004년), 군산 디젤엔진공장(2006년), 인천항 KD센터(2006년), 창원 엔진공장(2006년) 등을 차례로 갖추는 등 생산과 연구개발 핵심시설도 확충했다.
지난해에는 ‘쉐보레’ 브랜드 도입과 공격적인 신차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대거 늘렸고 국내 판매망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정비, 올해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한국지엠이 10년 동안 보여준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 앞으로 10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지엠은 2002년 10월 대우차를 인수하면서 지엠대우로 출발했으며, 지난해 3월 한국지엠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10-17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