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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알뜰폰’ 브랜드이미지 제정

방통위 ‘알뜰폰’ 브랜드이미지 제정

입력 2012-10-30 00:00
업데이트 2012-10-30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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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리적 판매·이용 도울 것”

방송통신위원회가 ‘알뜰폰‘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방통위는 29일 한국MVNO협회 등 관련업계와의 협의를 거쳐 알뜰폰(MVNO·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브랜드 이미지는 이동통신, 단말기, 절약을 나타내는 3가지 이미지를 고루 담아 합리적인 이용자를 위한 알뜰폰을 표현했다. 전자파의 파동을 형상화한 안테나는 이동통신임을 나타내며 친숙한 느낌을 위해 단말기를 의인화했다. 또 동전이 쌓이는 이미지로 알뜰함을 강조했다.

방통위는 “국민이 통신비를 아끼면서 알뜰하게 생활하는 데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방통위는 알뜰폰 사업자들의 서비스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이동통신 재판매업자들이 고유 브랜드와 함께 알뜰폰 브랜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10-30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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