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융사 콜센터 황당 문의… “차로 친 멧돼지 먹어도 되나요?”

금융사 콜센터 황당 문의… “차로 친 멧돼지 먹어도 되나요?”

입력 2013-01-08 00:00
업데이트 2013-01-08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멧돼지를 차로 치었는데 먹어도 되나요?”

“남편이 밤새 안 들어왔는데 위치 추적 좀 해주세요.”

보험사 콜센터에 걸려온 ‘황당 문의’다.

7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은행, 보험 등 금융사 콜센터에 걸려온 전화만 10억건을 넘는다. 대출 문의 등 꼭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황당한 상담 문의도 많아 상담 직원들이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현대해상 콜센터에는 자동차 긴급 출동 때 이용하는 위치 추적 서비스로 남편을 찾아달라는 요청이 들어왔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위치 추적은 본인 인증 때에만 가능하므로 아내가 요청해도 안 된다”면서 “손보사가 심부름센터가 아니므로 남편 찾는 요청은 경찰서로 해달라고 안내했다”고 전했다.

‘내 차를 어디에 주차했는지 모르니 차를 찾아달라’, ‘범퍼가 반 정도 떨어져 달랑거리는데 떼고 가야 하나’, ‘자동차 사고로 생긴 강아지의 정신적 피해도 보상되느냐’는 전화도 있었다.

악성 민원 전화도 부지기수다. 신한카드 콜센터에는 수시로 전화해 상담은 안 하고 ‘날씨가 좋다’, ‘비 온다’며 잡담을 하거나 ‘넌 누구냐. 목소리가 맘에 안 든다. 딴 애로 바꿔라’라며 반말하거나 말꼬투리를 잡고, ‘넌 내 말에 대답만 해라’며 상담원을 무시하는 사례도 많았다.

모 은행 콜센터에는 속옷을 변상하라는 전화까지 왔다. 은행에서 입금하다가 볼일이 급했는데 화장실이 없어 옆 건물 상가 화장실로 가는 도중 못 참아 속옷에 묻었다면서 보상해 달라고 요구했다는 것이다.

그래도 시중 은행 콜센터에는 경기 불황 장기화로 대출금리를 낮춰 달라는 전화가 평소보다 20~30% 많았다. 연체된 신용카드 채무를 감면해 달라는 전화도 늘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2013-01-08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