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국내 중소 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동반성장 경영을 강화한다.
이원준 롯데면세점 대표는 24일 경기 화성에 있는 화장품 제조업체인 토니모리를 방문해 해외 판로 확대와 지원을 약속했다.
토니모리는 현재 롯데면세점 9개 점포에 입점해 있으며,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65% 늘어나는 등 급성장한 브랜드다.
롯데면세점은 화장품의 주소비자가 외국인 관광객이라는 점을 고려해 국내 화장품 중소업체들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오는 5월 개점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시내면세점에 토니모리를 비롯해 스킨푸드, 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등 국산 화장품 매장을 따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경제가 어려울수록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가 절실한 만큼 해외에서도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이원준 롯데면세점 대표는 24일 경기 화성에 있는 화장품 제조업체인 토니모리를 방문해 해외 판로 확대와 지원을 약속했다.
롯데면세점 제공
이원준(오른쪽) 대표가 24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토니모리 공장을 방문해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이원준(오른쪽) 대표가 24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토니모리 공장을 방문해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토니모리는 현재 롯데면세점 9개 점포에 입점해 있으며,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65% 늘어나는 등 급성장한 브랜드다.
롯데면세점은 화장품의 주소비자가 외국인 관광객이라는 점을 고려해 국내 화장품 중소업체들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오는 5월 개점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시내면세점에 토니모리를 비롯해 스킨푸드, 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등 국산 화장품 매장을 따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경제가 어려울수록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가 절실한 만큼 해외에서도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