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다저스는 지난 10년간 연고지 야구장의 누적 방문객이 4500만명에 달하는 인기 구단으로, 한국의 류현진 투수가 올해부터 활약하고 있다. LG전자는 한 해 동안 LA다저스의 다저스타디움에 LG 브랜드를 노출하고 제품 전시관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울트라 고화질(UHD) TV, 스마트폰 ‘옵티머스G 프로’ 등 최신 제품명을 미국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릴 계획이다. LG전자는 2009년부터 대학스포츠협회(NCAA)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는 등 미국에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F1’ 자동차경주대회도 국내 기업 최초로 공식 후원하고 있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2013-04-04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