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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의 ‘중국인 큰손 잡기’

신세계백화점의 ‘중국인 큰손 잡기’

입력 2013-05-01 00:00
업데이트 2013-05-01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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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부터 전용VIP제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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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서울 중구 충무로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의류 매장에서 중국인 여성 고객들(왼쪽)이 백화점 직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지난달 서울 중구 충무로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의류 매장에서 중국인 여성 고객들(왼쪽)이 백화점 직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큰손’인 중국 부유층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1일부터 중국인 전용 VIP 제도를 신설하는 등 대대적인 중국인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은 30일 중국인 전용 VIP 제도를 신설하고 현지 고객관리 전문회사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부유층 500여명에게 VIP 카드를 선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연내에 상하이, 베이징, 칭다오 등에 거주하는 고위 공무원이나 사업가 등 500명을 중요 고객으로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한국을 방문한 고객만을 대상으로 진행해 왔던 프로모션을 한국에 온 적이 없는 잠재 고객에게까지 확대하기로 한 것은 중국인의 구매력이 매출에 큰 영향을 준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VIP 카드를 받은 중국인 고객에게는 본점과 강남점, 센텀시티점 등 중국인 고객 매출이 큰 3개 점포에서 3~5% 상시 할인 혜택과 함께 국내 VIP 고객에 버금가는 할인 혜택을 준다.

또 중국인이 건강검진이나 피부관리 등 한국의 선진의료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해 당일 구매액에 따라 스파 이용권, 호텔 숙박권, 피부 관리권 등을 사은품으로 주기로 했다.본점과 강남점, 센텀시티점 등 3개 점포의 중국인 매출 신장률은 지난해 138%, 올해는 지난 3월까지 69%에 달했다. 고객 수 역시 지난해에는 156%, 올해는 54% 늘었다.

홍정표 신세계백화점 팀장은 “불황에도 원정 쇼핑에 나선 중국인 고객들이 꾸준하게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으로 구매심리를 붙잡아 두기 위해 VIP 제도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2013-05-01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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