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패션 잡화류 등 지난해보다 63%나 껑충
외국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물건을 직접 구매(직구)하는 소비 형태가 활성화되면서 설 선물도 직구로 마련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온라인 쇼핑몰 G마켓은 최근 일주일간 해외 구매 대행 코너인 ‘글로벌쇼핑’을 통한 상품 구매가 지난해 설 동기(1월 20~26일)보다 63%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설 선물용으로 쓰이는 생활용품과 패션 잡화류, 유·아동 설빔의 구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품목별 구매량으로는 보디용품 선물세트가 지난해 설 대비 15%, 샴푸와 린스가 112% 늘었다. 같은 기간 대표적인 명절 선물인 양말, 스타킹류와 설빔용 유·아동 의류 구매도 각각 240%, 66% 늘었다. 가공식품 중에서는 선물용으로 적절한 초콜릿의 판매가 826%나 증가했다.
정소미 G마켓 해외쇼핑팀장은 “해외 직구를 하면 배송 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지만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보다 더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서 “직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설 선물로 활용하기 좋은 생활용품, 잡화, 식품을 중심으로 구매가 느는 추세”라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4-01-18 1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