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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파이는 글로벌 음식문화 아이콘”

“초코파이는 글로벌 음식문화 아이콘”

입력 2014-01-20 00:00
업데이트 2014-01-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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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JSA 소재… 北서도 인기” 도쿄신문 특집기사 보도 화제

최근 일본의 한 언론매체가 오리온 초코파이를 특집기사로 다뤄 화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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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오리온그룹에 따르면 도쿄신문은 지난 1월 6일자 본지 3면의 ‘식활’(食活) 특집면에서 초코파이를 상세히 소개했다. 이 신문은 “초코파이가 1974년 출시 당시 줄을 서서 살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엔 한국 고유 정서인 정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대표 식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북한에서도 큰 인기를 끌면서 영화 ‘JSA’에서 남북한 병사들이 초코파이를 나눠 먹는 장면의 소재가 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도쿄신문은 격주로 중국의 딤섬, 프랑스 달팽이 요리, 영국의 애프터눈티 등 각국의 대표 음식을 소개해 왔는데, 가공식품으론 유일하게 초코파이가 지면을 장식했다.

오리온 측은 “이번 기사는 초코파이에 대한 인지도가 그만큼 높아졌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2012년 국내외에서 약 355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 60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4-01-20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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