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0억 7000만 달러 2년만에 8위에서 ‘독한 성장’
LG전자의 글로벌 시장 스마트폰 매출액이 2년 만에 8위에서 3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판매대수 면에서는 화웨이·레노버 등 중국제조사에 뒤져 5위에 머물고 있지만 기술력으로 승부를 겨루는 고가 프리미엄폰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해 왔기 때문이다. 삼성전자와 애플, 두 거대 기업 틈바구니에서 조용하지만 독한 성장을 해왔다는 평이 나온다.중국 업체들이 제품을 많이 팔고도 매출액이 적은 이유는 판매량의 상당 부분이 중국 내수용 저가품이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실제로 중국 업체들의 스마트폰 대당 평균 판매가격은 45∼79달러에 불과하다. 애플(605달러), 삼성전자(289달러)와 비교하면 30% 정도 수준이다. 옵티머스G, G프로, G2 등 고가 스마트폰을 많이 판매한 LG전자의 평균 판매가격 역시 233달러로 나타났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03-07 15면